본문 바로가기

Thinking

무념무상

무념무상

 

해외선물 거래를 하면서 언젠가부터 포커스가 바뀌었습니다.

 

정확하게 어느 시점이라고 말은 못하겠는데

 

수익금은 잘 안 보이게 되고 원칙대로 매매하려는 제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.

 

남들이 뭐라하든 내 뷰가 맞다고 생각하고 매매를 하고

 

자리가 깨지는 방향으로 진입을 하고 안정권에 진입하기 전까지는 손절컷을 겁니다.

 

 

오늘도 들었고 지난주도 들었고 방송하는 내내 듣던 말

 

대단하시네요. 4000달러 수익나도 안 팔아요..?

 

나중에 계약수 늘리면 5000달러 10,000 달러 수익나도 안 파는거 보실지도 몰라요.

 

네 안 팝니다. 솔직히 대답하기도 귀찮구요.

 

본인만의 매매기준이 확고해지면 남들이 팔라고 해도

 

절대 안 팔아요. 다른 이의 기준에서는 틀려도 본인이 맞으면 정답이니까요.

 

물어보실때마다 아닙니다 하기도 그렇고 네 맞습니다도 아닌 것 같고

 

그냥 저는 제 매매하는 것입니다. 원하던 추세가 안 나오면 안 먹고

 

이번에 못 먹으면 다음에, 다음에 못 먹으면 또 다음에..

 

그렇게 하다가 수익내면 별 문제가 없으니까

 

왠만한 분들 해외선물 입문 하시기 훨씬 전부터 그렇게 트레이딩 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자주 드리는 말씀인데 다른 전문가랑 엮는것도 싫고

 

틱 차트 안 보고 분봉도 짧은거 안 봅니다.

 

가끔 처음 와서 왜 안 보냐고 물어보는 분들한테는 뭐라고 해야될지도 모르겠구요

 

외부 업체에서 카피 트레이딩 전문가도 요청 받았는데 제 원칙에 어긋나서 안합니다.

 

당장 수수료 안 받고 제가 벌면 됩니다.

 

그러니 카카오 방송 와서 리딩 안 하냐고 말 섞는 분들은 자연스럽게 정리대상이고

 

내가 그 전문가들보다 해외선물 빨리 시작했다고 설명하기도 귀찮고

 

심지어 그 전문가 활동하는 분들 중에 상당수는 2~3년 전에

 

네이버 블로그 덧글 달면서 입문했다고 저한테 인사하던 분들인데

 

매매기법 관련 글들은 제가 더 먼저 썼다고 말하는것도 웃긴거 같고

 

원조 따지자는건 아닌데 일부 전문가는 제가 쓴 글을 자기가 쓴것처럼

 

그대로 차트까지 가져가서 올리길래 전화해서 욕하고 글 내린적도 있고

 

그냥 생존해있다는 것이 답인 것 같은데 이 말조차 무슨 말인지 이해 못하면 답이 없죠.

 

확실한건 저와 스타일이 비슷해지면 나중에 제 심정을 다 이해하실 것이라는 것.

 

시장에서 정답 찾으려고 하면 답이 여러개라 끝까지 못 찾아요.

 

 

시장이 안 좋으면 휴식

원하는 자리가 오면 진입 

목표가가 오지 않으면 홀딩

목표가가 오면 청산

 

아무 생각 없이 그냥 이거 하고 있습니다.

 

오늘따라 뭔가 답답해서 글 남겨보네요. 비슷한 질문 그만 받고 싶어요